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유튜브 채널아트 초기화면 설정하기

반응형

유튜브 채널아트 만들어서 내 채널이 어떠한 내용으로 구축되는지를 알릴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아트는 초기화면에서 채널의 정체성을 보여주기때문에 중요한 부분이랍니다. 만드는 방법을 간단해요. 다음과같은 순서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우선 유튜브계정을 로그인합니다. 아직 가입이 안된분은 없겠죠^^


유튜브 왼쪽메뉴에서 내 채널을 선택합니다.



기존 채널아트에 기존 배너 커서를 올려놓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채널아트에 사용하는 이미지의 크기는 2560X1440 사이즈이고 최대4M를 넘지않습니다.



그래서 너무 작은 이미지나 너무 큰 이미지는 설정이 되지않습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크리에이트를 표시하는 이미지를 준비하면 좋겠네요.


그래서 픽사베이에서 무료이미지로 선택을 해보니,사이즈가 맞지않아서 적용이 안되네요.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갤러리를 선택하는게 가장 편합니다. 다만 제공되는 갤러리의 사진퀄리티도 별로고 종류도 너무 적습니다.


첫번째 이미지를 선택해서 데스크탑,TV,모바일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영 아니네요.



두번째 이미지를 선택해서 데스크톱,TV,모바일에서 보여지는 이미지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아쉬운대로 아까보다는 낫습니다. 이미지는 본인이 알맞게 잘라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실 위와같이 단순하게 설정해서 유튜브를 키우기엔 역부족입니다. 다만 어떻게 설정하는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것입니다. 


알면 알수록 유튜브에 대해서 공부할게 많은것 같습니다. 개개인별로 블로그가 쉽다는 분도 있고, 유튜브가 훨씬 쉽다는분도 있는걸 보면 성향에 따라서 다른것 같습니다. 


이상 유튜브 내 채널아트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