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인터넷검색엔진 비교 단연1위는 네이버

반응형

정보검색을 할때 가장 많이 찾는곳이 네이버입니다. 그리고 DAUM,ZUM 과 구글등의 순서대로 검색을 하는편입니다. 


최근에는 거의 80%이상은 모바일로 검색을 하는데 이때도 마찬가지로 네이버와 다음을 주로 찾게되네요. 아마도 대부분 비슷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검색시장의 마켓쉐어도 비슷하게 나뉘어져있을까요?


자료:인터넷트렌드


보시다시피 놀라울만큼 네이버에 편중되어있습니다. 저도 이정도일줄은 몰랐는데 엄청나네요.


카카오톡의 위용도 검색에서만큼은 네이버 아성을 도저히 넘지못합니다.


블로거라면 무조건 네이버검색노출을 죽기살기로 매달려야하는 까닭도 여기에 있습니다.하지만 네이버 검색시장은 그야말로 난공불락인것 같아요. 대부분 광고창으로 덮여있기때문에 그 틈을 뚫고 틈새키워드를 발굴하는것이 최선의 방법인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17인치노트북'이라는 키워드로 포탈사이트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가 첫번째화면 상단랭크는 광고창으로 덮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17인치노트북'키워드로 포스팅을 하지말고 관련키워드를 발굴하는게 중요합니다.




제가 운영햐는 티스토리의 유입검색경로를 찾아보니,다음과 같이 네이버가 많습니다.



앞으로도 네이버의 시장점유율은 1등을 놓치지않을듯합니다. 다만 향후 구글의 검색순위가 많이 올라올 수 있다고하네요. 그러므로 구글의 검색로직도 많이 연구해서 글을 써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블로그의 다양성을 위해서 워드프레스등으로 다각화하는 분들도 늘어나고있습니다. 아직은 낯설지만 언젠가는 네이버,티스토리 못지않게 워드프레스가 각광받는날이 올지도 모르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