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하사담

봉은사 부처님탄신일 행사안내 및 주차팁

반응형

오늘은 불기2561년 부처님오신날 입니다. 초파일에는 종교를 떠나서 절을 방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매년 연례행사처럼 초파일에 봉은사를 다녀오곤하는데, 올해도 많은 행사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봉축법요식


오전 10시 대웅전 앞 특설무대에서 부처님 탄신을 축하하고 부처가 세상에 오신뜻을 되새겨서 자기자신이 부처임을 자각하고 마음의 등불을 밝히는 봉축법요식이 있습니다. 많은 신도들이 줄을 서서 순서대로 법요식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자비나눔장터


봉은사 너른 마당에서 펼쳐지는 자비나눔장터는 볼거리 뿐 아니라 허기를 달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모두 신도들이 음식을 장만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기때문에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수수부꾸미를 빼놓지않고 먹곤하네요. 이날 수익금으로 사회적 소외계층이나 독거어른등 형편이 어려운 분을 위하여 쓰여진다고 합니다.




▶봉축점등식


오후 6시반에 대웅전 앞 특설무대에서 실시됩니다. 


▶봉축문화공연 


점등식 후 대웅전 앞 특설무대에서 부처님오신날을 기리는 축하공연들이 펼쳐집니다. 봉은사 신도 뿐 아니라 참 많은 외국인들도 참여해서 글로벌한 축제같은 느낌입니다.



참고로 평소 주차장으로 이용하는 마당에서 행사가 열리기때문에,주차는 이면도로에 합니다. 초파일에는 주차단속을 하지않지만 워낙 자리가 없어서 주차하는데 엄청난 시간이 걸려요.


그래서 초파일 봉은사에 올때는 가능하면 지하철을 이용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자료출처:봉은사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