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티스토리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 연장하는 간단한 방법

반응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 연장하는 간단한 방법


네이버블로그는 상관없지만 티스토리는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을 1년에 한번 해줘야합니다.. 조금 귀찮지만 방법을 알면 1분이면 소유확인 연장할 수 있습니다.


소유확인 만료일이 다가오면 아래와같은 네이버메일이 날아옵니다.


그런데 네이버 안내글을 보면 정말 어렵게 설명을 해놨어요. 한참 헤매다가 가장 간단한 방법을 찾아서 연장확인을 했습니다. 순서대로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먼저 3가지방법으로 연장확인이 된다고하는데,2번째가 가장 쉽습니다.그래서 2번째 html태그입력으로 연장해보겠습니다.


연장하려는 티스토리 주소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2번째의 HTML태그를 선택하고, 청색창처럼 매타태그를 복사해서 메모판등에 옮겨놓습니다.




연장확인하려는 티스토리 블로그관리홈창을 엽니다. 티소토리의 스킨별로 화면은 다를 수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맨아래칸 HTML/CSS편집창을 엽니다.




HTML/CSS창을 열고 ctrl+c를 누르고 head 를 입력하세요. 그러면 복잡한 화면창이 열리고 <head>가 나올거에요.


그러면 위에서 복사한 매타태그를 <head>다음에 붙여넣기하고 저장하고 나옵니다.




제대로 입력이 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아래그림처럼 선택하고 보안문자를 입력합니다.




아래와같이 소유확인이 완료되었다는 창이 나오면 제대로 연장이 된것입니다.최대한 쉽게 설명을 해보려했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