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가을철 면역력을 높여주는 대표적 항산화식품 알아보기

반응형

가을 환절기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을 찾아보겠습니다.

 

더운 여름이 가고 가을이 다가오면서 알러지성 비염,천식 등 면역력과 관계되는 질환으로 병원에 가는 분들이 많아요. 특히 환절기 감기때문에 고생하는 영유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름철 약해진 면역력과 체력을 보강시켜주는 면역력 UP시켜주는 음식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블루베리

 

비타민 C와 대표적 항산화성분인 안토시아닌.클로로겐산 등 풍부한 면역력을 키워주는 성분과 시력향상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경우 가열해도 항산화성분이 파괴되지않기때문에 잼이나 시럽으로 만들어먹어도 좋습니다.

 

마늘

 

마늘은 대표적인 항산화식품입니다. 면역력을 키워주는 체온을 올려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사를 증진시켜서 발한,이뇨작용을 촉진합니다. 특히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비타민 B군의 흡수를 도와서 에너지대사를 활발하게하고,세균으로부터 감염을 막아줍니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미네랄,비타민,칼륨,엽산이 풍부한 항산화식품입니다. 토마토의 붉은색소인 리코펜은 강한 항산화작용으로 면역력을 키워줍니다.

 

당분과 칼로리가 낮아서 비만에도 좋고,칼슘의 체외 배출을 막아서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브로컬리

 

브로컬리는 비타민C 가 풍부해서 초등학생의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식이섬유와 칼슘 등 식이성분이 풍부해서 성장발육,장속 유해물질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 속 비타민,식이섬유소가 풍부해서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