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코로나19 예방접종전에 주의할 점 알아봅시다

반응형

코로나19백신 예방접종에 대해서 전 국민의 관심이 큽니다. 워낙 부작용 뉴스도 많고 백신접종일정에 대해서 변동사항도 많아서 관심을 갖을 수 밖에 없습니다. 

 

최대한 건강한 상태에서 코로나백신을 맞는것이 최선입니다. 아무리 부작용이 무섭다고해도 안 맞아서 코로나 확진되는것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그렇다면 코로나19 백신을 맞기전에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전 주의할 점

 

●건강상태가 좋을때 코로나백신을 맞습니다.

 

●접종전 반드시 의사의 예진을 받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엔 코로나19 백신을 맞아서는 안됩니다.

 

-코로나19 백신 구성성분에 대한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심각한 알러지 반응이 나타난 경우

-1차 코로나백신 접종 후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심각한 알러지 반응이 나타난 경우,첫번째 백신과 동일종류의 백신으로는 맞지않습니다.

-모세혈관 누출 증후군의 병력이 있는 경우 아트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금지

 

(아나필락시스:호흡곤란.얼굴의 부기.눈 또는 입술.입안의 부종.몸 전체 발진.빠른 심장 박동.현기증.쇽 등의 증상을 동반한 심각한 알러지 부작용)

 

-약.화장품.음식.다른 종류 백신 접종 등에 대한 알러지 병력이 있는 경우 예진표에 자세히 기록합니다.

 

●첫번째 mRNA 코로나19 백신(모더나.화이자) 접종후에 심근염 발생한 경우 안정성 근거가 마련될 때까지 코로나19백신접종을 연기합니다.

 

●임신부와 18세미만 소아청소년의 경우 백신접종 후 안전성 유효성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가 나오기 전에는 접종을 연기합니다.

 

●다음과 같은 예방접종을 연기합니다.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되면 선별진료소 등을 통해서 신속히 진단검사를 받아야하며,결과가 나올때까지 예방접종을 연기합니다.

-격리중인 코로나 환자 및 접촉자는 격리해제 될 때까지 예방접종을 연기합니다.

-발열 등 급성병증이 있는 경우 증상이 사라질때까지 접종을 연기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