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하사담

화천산천어축제 입장료 및 위치,볼거리등을 샅샅이 파헤쳐보자

반응형

화천산천어축제 입장료 및 위치, 우대사항,볼거리등을 샅샅이 파헤쳐보자^^


오늘은 겨울축제의 대명사 화천산천어축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래전 강원도 화천에서 군생활을 했을때만해도, 정말 고즈넉한 도시였는데 얼마전 찾아가보니 완전 상전벽해가 되었더군요. 시골이라고 생각했는데 주차하고 밥먹기에도 힘들정도로 북적거리는 번화가가 되어버렸습니다. 덕분에 추억이 깃들었던 곳들을 전혀 찾아볼 수 없었네요^^


사진출처: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홈페이지


그 이유는 화천산천어축제가 전세계에 알려진 대표적인 겨울축제가 되었기때문입니다. 한해 1백만명이상이 찾아오고 그중에서 외국관광객도 10만명이 넘는다고하니 정말 대단한 축제입니다.덕분에 세계4대 겨울축제의 반열에 오를만큼 국제적인 행사로 성장했습니다.




화천산천어축제의 체험프로그램별 입장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온가족이 가서 이것저것 다 체험하려면 비용이 만만치않겠네요^^그래서 다음과같은 경우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산천어체험프로그램,세계최대실내얼음조각 광장프로그램만 해당됨


초등학생,미성년자3인이상 다자녀(부모포함),65세이상 경로우대자,장애인1~3급 증서소지자와 보호자,참전유공자,국가유공자,외국인,각국의 전통의상 착용자(해당 증빙서류 지참 필수)


사진출처: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홈페이지


여하튼 화천산천어축제 찾아가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 가족,친구,연인끼리 자동차로 가는 경우가 많을텐데, 네비게이션에 '화천군 화천읍 중리186-5번지'로 입력하고 가면 됩니다. 다만 강원도 겨울길이 빙판이 많아서 운전을 조심해야합니다. 


그리고 상봉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가는 방법입니다.



기차와 전철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화천산천어축제현장은 아주아주 춥습니다. 특히 강바람이 칼바람이어서 보온에 대비하지않으면 감기걸리기 딱 좋은곳입니다. 산천어를 잡으러갔으니 간단하게 견지낚시대를 준비하고 미끼와 뜰채,낚시의자등을 준비합니다. 물론 현장에서 구매할수있지만 비싸잖아요.


그리고 핫팩 많이 준비하고, 보온병, 모자, 귀마개, 보온장갑등도 필수로 준비해야합니다. 얼음판위니까 신발도 두툼한것으로 준비하면 발시렵지않습니다.


화천에는 금강산댐도 주변에 있어서 바람쐬러 다녀오기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