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67

버팀목전세자금과 버팀목보증상품 비교해보기 서민주거안정을 위한 버팀목전세자금과 버팀목보증상품을 비교해보겠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전월세 보증금) ①대상: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이하 만 19세이상 무주택 세대주(단독세대주는 제외) ②내용:전세자금을 저금리(연 2.3~2.9%)로 전세보증금의 70%까지 융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8천만원까지,수도권은 최대 1억2천만원까지) ③절차: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우리,국민,기업,신한,하나,농협은행)을 방문해서 신청합니다. ④문의처:주택도시기금포탈사이트 및 국토교통부(1599-0001) 버팀목 보증상품 ①대상:부부합산 연소득이 5천만원 (신혼부부는 6천만원이하)이하인 만 19세이상 무주택 세대주단독세대주는 만 25세이상입니다. ②내용:시중은행에서 주택도시기금의 전세자금을 받을 경우,보증료 연 0.1~.. 2017. 6. 28.
에너지 바우처 지원대상과 지원내용 에너지 바우처의 지원대상과 지원내용,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지원대상 생계의료급여 수급가구(중위소득 40%이하,4인기준 178만6952원) 중 영유야,노인,장애인,임신부가 포함된 가구 ※ 단 보장시설수급자,가구원 모두 3개월이상 장기입원중인 수급자,한국에너지재단의 등유나눔카드를 발급받은자,한국광해관리공단의 17년 연탄쿠폰을 발급받은자,17년이후 동절기 연료비를 지급받은 긴급복지지원대상자는 제외됩니다. 지원내용 전기,도시가스,지역난방,연탄,등유,LPG를 선택해서 구입할 수 있는 에너지바우처를 지원합니다. [가구당 지원금액]구분 1인가구 2인가구 3인이상 가구 지원금액 83,000원 104,000원 116,000원 신청절차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본인 또는 가족이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 신청접수 - 시군구 선정.. 2017. 6. 28.
서울시 지역사회서비스 신청방법과 대상자 서울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이란 지자체가 지역특성 및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기획해서 실시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이용자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해서 서비스이용은 바우처의 형태로 대부분 정부에서 지원받고 일부를 본인이 직접지불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위한 바우처신청 방법은? 신청주체는 본인,부모,친족 또는 법정대리인(후견인)입니다.(친족 및 그 밖의 관계인은 위임장) ①신청방법:신분증과 신청서류를 지참해서 주민등록상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제출합니다.신청기간은 제한없으나 자치구,서비스별로 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②신청서류목록:사회보장급여제공(변경)신청서,사회서비스 이용자준수사항 안내확인동의서,기타 증빙서류 ③기타증빙서류:행복e음.. 2017. 6. 21.
이웃과 함께하는 푸드뱅크 푸드마켓이란? 언제부터인가 동네입구에 푸드뱅크 푸드마켓이 들어선것을 봤습니다.작은 슈퍼정도로 알고있었는데 알고보니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는 의미있는 가게더군요. 푸드뱅크 푸드마켓이 어떤곳이고, 지원대상과 사업내용은 어떠한지 알아보겠습니다. 푸드뱅크 푸드마켓은 생산 유통 판매 사용과정의 식품을 기부받아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여 기부문화 확대 및 나눔사람을 실천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지원대상기초생활수급자,긴급복지대상,차상위계층 등 복지 취약계층 사업내용▶푸드뱅크:총26개소(광역1곳,자치구25곳)이용자 직접방문하여 기부물품 쇼핑(슈퍼마켓 형태) ▶푸드마켓:자치구25곳에서 운영이용자 직접방문하여 기부풀품쇼핑(슈퍼마켓 형태) ▶푸드나눔까페:불광역과 태릉입구역 두곳에서 운영중 지원내용기부 후원된 물품이나 생활용품등을 직접 선택.. 2017. 6.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