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78

송금이체실수를 했을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착오송금 반환청구절차.부당이득반환청구소송 스마트론으로 간편하게 이체송금을 하는 시대...정말 편리하기때문에 이젠 송금하러 은행 가본적이 언제던가 싶어요. 이체수수료도 저렴하고 은행마감시간 후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정말 좋은 세상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너무 편리하다보니 깜빡 실수로 다른사람계좌로 잘못 송금하는 사례도 늘고있다는겁니다. 더구나 은행마감시간후에 잘못 송금하면 얼마나 당황스러울까요. 이럴때 해당은행 콜센터를 통해서 [착오송금 반환청구절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행마감시간 후에도 가능하고 주말에도 24시간 신청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스마트폰 이체를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꼭 기억해놓아야겠네요. 그런데 만약 잘못 송금된 상대방계좌가 압류가 걸려있거나,연락조차 할 수 없는 상태여서 반환청구신청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2018. 7. 28.
여름철 에어컨 전기세폭탄을 피하는 효과적인 방법 연일 무더위때문에 밤잠을 설치게 되네요. 사람이 편안하게 잘 수 있는 온도가 25도 내외인데 지난밤에는 무려 29도까지 되더군요. 밤새 에어컨을 틀자니 전기세 걱정도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다행히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이러한 에어컨때문에 겪는 전기세에 대한 궁금증을 다음과같이 알기쉽게 설명해주었습니다. 솔직히 백퍼 믿다가는 전기세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즉 참조하는데 활용하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전기세를 아끼려고 에어컨을 껐다 켰다하는것보다,일정온도 26도정도 이상을 설정해놓고 그냥 계속 켜놓는게 유리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처음부터 원하는 냉방온도까지 내려가려면,에어컨에 전기부하가 상당히 걸리고 전기세도 많이 나오기때문입니다. 차라리 일정수준온도를 맞춰놓으면 에어컨이 알아서 적정온도에 이르면 냉각량을 .. 2018. 7. 26.
영화 '아수라' 가상의 영화가 아닐수도 있을까 영화 '아수라' 관객수 260만명의 가상의 도시 양남시장의 조폭연루 느와르 영화..... 개인적으로 아주 재밌게 본 영화인데...... 어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현 도지사와 국제마피아라는 기업형조폭과의 연루설로 재조명받고 있네요. 사생활 연루의혹때문에 곤혹을 치뤘던 현 도지사는 강력하게 반론을 제기했지만,한국사회에서 조폭연루는 그냥 넘어갈 일이 아니라서 조만간 수사에 들어갈것으로 보여지네요. 현재 민주당의 강력한 차기대권주자 중 한분이면서도,여러가지 의혹때문에 호불호가 극명하게 엊갈리는 분이어서 그 파장이 더 클듯합니다. 영화상에서 권력과 조폭의 연루는 항상 인기있는 소재입니다. 다만 영화가 아닌 현실에서 이러한 일이 빚어진다는것은 정말 끔찍합니다. 향후 수사를 통해서 정확한 진위가 해결되어야.. 2018. 7. 23.
막걸리 한잔에 담긴 놀라운 건강효과 알아보세요 더운 여름 잠 안올때 맥주 한캔과 치킨.....그야말로 꿀조합이죠. 그런데 치맥이 건강에는 그닥 좋지않습니다. 특히 통풍을 가져올 수 있으니 위험군이라면 더더욱 주의해야겠습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엔 치맥대신 막걸리를 먹습니다. 적포도주 못지않게 막걸리의 건강에 좋은 효능이 새삼 재발견되어서 인기가 높답니다. 우선 막걸리는 맛이 좋아요. 처음에는 시큼한 맛이 의아했지만 조금씩 먹다보니 익숙해지네요. 참고로 과음은 절대로 금물입니다. 그저 작은 찻잔에 한두잔정도 먹는거 추천합니다. 막걸리의 효능중 잘 알려진것이 바로 유산균입니다. 막걸리 한병에 담긴 유산균의 수가 800억개를 넘는다고 하네요. 아시다시피 유산균은 장내유해물질을 없애주고 복부팽만,변비등을 다스려주는 고마운 물질입니다. 특히 변비에는 경험상 놀.. 2018. 7.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