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88

자동차속도위반 과태료,범칙금 도대체 무슨 차이일까요? 자동차 속도위반 절대 하면 안되지만......서울 곳곳에 의외로 제한속도가 낮은곳이 있습니다. 이런곳은 정말 주의하지않으면, 꼼짝없이 속도위반 딱지가 날아옵니다. 어제 속도위반 과태료청구서가 날아왔는데 제한속도가 50킬로미터였더군요. 평소 잘 몰랐는데 도로변에 초등학교가 있어서 제한속도가 그리 낮은가봅니다. 씁쓸하지만 속도위반을 했으니 당연히 고지서대로 내야겠죠. 그런데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고지서에 범칙금은 3만원..과태료는 3만2천원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속도위반 범칙금과 과태료의 차이 속도위반카메라에서 찍히는 경우,운전자가 차량소유자인지 아니면 소유자가 아닌 가족이나 지인인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본인인 경우 범칙금을 내면되고,그렇지않은 경우 과태료를 낼 수 있어요. 문제는 위반이 과한경우 범칙금.. 2018. 8. 29.
토마토라면 8500원이 부담스럽다면 신라면,토마토만 있으면 간단해요 엊그제 아이와 함께 시내로 나들이가서 식사를 하는데..... 메뉴칸에 '토마토라면'이 있더군요. 워낙 토마토가 몸에 좋다보니 이제는 토마토라면까지 나왔나봅니다. 평소 토마토삶아서 스파게티 자주 해먹고,토마토주스도 갈아마시는데 정말 건강에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인지 수많은 메뉴중에서 '토마토라면'이 눈에 확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8500원....라면가격치곤 상당히 높더군요. 그래서 한그릇만 시키고 나머지는 밥을 시켰어요.. 결론적으로 맛은 라면에 토마토 풀어놓은듯합니다. 깊은맛은 없었어요, 그래서 집에서 토마토라면에 도전해봅니다. 재로는 간단해요.. 신라면1봉. 토마토2개(많이 먹어서 나쁠것 없지만 부담스러우면 1개만...).달걀1개...토마토스파게티소스 약간. 냄비에 올리브유 조금 넣고 자른 토마.. 2018. 8. 22.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 확정.현재 중학3년생부터 해당 현재 중학교3학년생이 치루는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이 발표되었습니다. 관심가는 점은 정시비중(수능비율)이 30%로 확대되고, 수시전형의 학생부종합전형 신뢰도 강화대책이 함께 발표되었습니다. 그외 수능제2외국어와 한문이 절대평가제입니다. 학생부에 기입하기위해서 무분별하게 응시하던 각종 경시대회성적도 학기당 1회로 제한됩니다. 수논문활동은 앞으로 학생부에 기재되지못합니다. 정시가 아닌 수시로 대학을 가기위해서 다양하게 사용되던 편법이 조금 사라지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아는사람은 알겠지만 학원이 밀집한 학원가에서는 수업외 정말 다양한 경시대회 참여정보와 수논문에 대한 수업이 진행됩니다. 그래서 거리불문하고 중계동,목동,대치동 학원가에는 전국의 학생들이 몰리는 상황입니다. 정시비중이 확대된다고는 하지.. 2018. 8. 17.
8월 한여름 궁남지의 아름답고 호젓한 풍광들(사진많음) 섭씨 38도를 넘어서는 부여 궁남지의 8월 아름답고 호젓한 풍광들.... 너무 더워서 마치 사막 한가운데 있으면 이런 기분일까 싶었던 8월초의 어느날.... 궁남지를 둘러보는 관광객도 거의 없다보니 완전 조용하고 다른 세상의 연못을 보는것 같네요. 정말 시간이 멈춘듯한 이색적인 경험을 했어요. 예전에는 왕과 신하들이 거닐던 연못이었을텐데 시간이 지나서 내가 서있는듯한 기분좋은 착각들.... 사람 하나 없는데 새끼오리가 서너마리 연못길을 걸어가고있더군요. 부여는 두번째 방문이지만 참 좁아요. 그런데 도시가 마치 경주처럼 유적지와 다름없어서 구경할것들이 참 많습니다. 어린아이들과 같이 여행다녀오면 역사공부도 하고,즐거운 추억도 담아올 수 있어서 좋은것같습니다. 워낙 숙박업소가 많지않고 맛있는 음식은 없지만,.. 2018. 8.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