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검버섯 기미 주근깨 없애주는 도미나크림 vs 멜라토닝크림

반응형

검버섯 기미 주근깨에 좋은 화장품을 찾는 것은 누구나 소망하는 것이죠. 그래서 오래전부터 검버섯 등 색소침착을 없애기 위해서 레이저 시술이나 화이트 크림을 찾게 됩니다.

 

레이저 시술은 저도 몇 번 해봤지만 효과가 오래가지 않고 다시 재발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간혹 시술을 심하게 하면 화상처럼 흉터가 생겨서 오히려 역효과를 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도미나크림을 사용해보기도 했네요. 

 

아래는 도미나크림 검버섯에 사용해 본 후기입니다.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미나크림 검버섯에 사용해 본 실제 후기

도미나크림 한달하고 보름 지난 후기 검버섯,기미,주근깨에 효과가 있다는 도미나크림을 약국에서 구입해서 바른지 한달보름이 지났네요. 보통 두달을 발라보고 효과가 없으면 중단하라는데,

aimtot.tistory.com

 

역사 깊은 도미나크림

도미나크림은 올리브영 같은 화장품 가게가 아니라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즉 의약외품 화장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의사 처방전은 필요 없습니다.

 

도미나크림의 성분은 히드로퀴논 40mg/1g가 주성분입니다. 기미 치료제로 홍보를 하고 있는 것을 보면 여성 기미에 효과가 있다고 보입니다. 그리고 검버섯 등 색소침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도미나크림은 지난 1985년에 출시를 했고 그동안 중년 여성 필수 화장품으로 잘 알려졌습니다. 어릴 때 어머님 화장대에 도미나크림 한통은 꼭 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도미나크림은 기미, 검버섯 등 피부 색소침착 치료를 위해서 사용합니다. 그리고 레이저 치료 후 색소침착 예방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꼭 자기 전에 불 끄고 바르고 자면 되고 절대 태양볕 아래서 바르고 다니면 안 됩니다.

 

도미나크림의 주성분인 히드로퀴논은 4% 용량이며 현재 히드로퀴논 제품의 90% 정도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멜라토닝크림 히드로퀴논 2%

최근 도미나크림의 아성에 도전하는 멜라토닝크림이 출시되어서 약국에서 활발하게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히드로퀴논성분이 주성분인데 도미나크림은 4%이고 멜라토닝크림은 2%입니다. 즉 도미나크림에 비해서 1/2 함량을 갖고있는 제품입니다.

 

 

멜라토닝크림 역시 여성 색소침착을 치료하며 기미, 검버섯 등에 효과를 가져옵니다. 과도한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해서 점차 하얗게 피부톤을 개선하는 기능성 의약화장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도미나크림의 히드로퀴논 성분에 비해서 절반의 용량을 갖고 있어서 보다 자극이 적다는 것을 홍보 포인트로 삼고 있네요. 그런데 특이한 점은 멜라토닝 크림의 사용법은 하루 1~2회(아침, 취침전) 사용하라고 되어있습니다. 

 

도미나크림은 하루 1회 자기 전에 사용하라고 되어있습니다. 히드로퀴논 함량을 절반으로 줄인 대신 하루 1~2회 아침과 취침 전에 사용하는 것이라면 무슨 차이가 있는지 알쏭달쏭합니다.

 

여하튼 주성분이 똑같은 히드로퀴논 성분이라서 검버섯, 기미 완화와 치료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보면 됩니다. 다만 노화로 인한 피부 색소침착은 이러한 화장품이나 레이저 시술만으로 해결하기에는 힘들고 꾸준하게 관리하고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