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다크초코렛효능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반응형

다크초코렛효능에는 어떠한것들이 있을까요? 마트에 가면 종종 챙겨오는게 다크초코렛입니다. 왜냐하면 아이들 뿐 아니라 노인들건강에도 다크초코렛이 갖는 건강상이득이 많기때문예요.


특히 코스xx에 가면 카카오성분이 많은 외국산 다크초코렛을 종류별로 살 수 있어요. 



다크초코렛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매스함량이 많은 초코렛을 다크초코렛이라고 합니다. 국내산 초코렛도 카카오매스 함량이 90%에 이르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다크초코렛이라고해서 아주 쓰지는않고,그냥 좀 진한 초코렛의 식감을 갖습니다. 카카오매스에 들어있는 여러가지 성분덕분에 숙면에 도움이 되고 뇌기능발달과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폴리페놀성분이 많아서 기억력감퇴에 좋다고하니 노인성치매예방을 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의외로 다크초코렛을 먹으면 충치예방이 된다고합니다. 


"아이들 간식을 무엇을 줄까" 고민을 많이하는데, 앞으로는 다크초코렛이나 견과류를 챙겨줘야겠어요. 


다크초코렛 효능의 대표적인게 바로 심장병 발병확률을 37%나 줄인다는 점입니다. 심장병을 비롯한 심혈관질환은 대표적인 한국인사망원인입니다. 혹시라도 심혈관에 문제가 있거나 집안에서 심장병환자가 있는 경우라면,꾸준히 의약품과 함께 다크초코렛을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버터에 많은 식물성지방덕분에 피부노화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E와 라바놀성분,폴라보노이드 성분때문에 여러가지 피부노화를 막아주고 피부보호와 재생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초코렛을 먹으면 당분때문에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크초코렛에는 당분이 적고 식전에 먹을 경우, 포만감을 가져와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 몇조각의 진한 다크초코렛으로 건강도 지키고 피부건강,노화예방,성인병예방도 해보세요.


다크초코렛을 먹는 간단한 식습관 하나로 아주 많은 건강효과를 가져오므로, 앞으로 마트에 가면 일반적인 간식대신에 챙겨오시는것도 좋을거같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