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답답한 인터넷속도 측정해보자

반응형

아파트에서 빌라로 이사오면서,가장 짜증나는것이 인터넷이네요.

 

문제없이 구동되던 컴이 관절염 걸린것처럼,상태가 메롱이 되버렸습니다.

 

더구나 이동네는 이상하게 한군데 케이블방송의 인터넷과 TV망을 선택하게되어있습니다.

 

다른 인터넷회선이 들어오질 못한다네요.갑갑합니다.

 

그래도 깔아줄때는 100메가 광랜이라고 큰소리 치더니,이건 뭐 답이 없습니다.

 

몇차례 항의했더니,정상회선이므로 따지지말라네요.

 

그래서 인터넷속도를 측정해본후에,이의제기를 해보자고 생각했습니다.

 

저처럼 인터넷속도때문에,스트레스 받는 분들 많을텐데요.

 

인터넷속도를 측정하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이라는 고마운 사이트가 있습니다.

 

일명 NIA라고 하는 한국정보화진흥원 홈피에 들어가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인터넷속도측정부터,경로추적,웹페이지 접속시간측정등 유용한 것들이 많네요.

 

긍굼한 인터넷속도측정을 선택해보겠습니다.

 

다음과같이 측정프로그램을 깔기위해서 메시지가 나옵니다.

 

 

 

 

차례대로 설치를 하고나면,측정이 가능한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그토록 궁금했던, 컴퓨터의 인터넷속도를 측정해보겠습니다.두둥........

 

 

 

 

제길헐......

 

100메가 광랜이라더니 3메가도 안나오는군요.기대도 안했습니다만 너무 하다는 생각뿐입니다.

 

여하튼 정확한 데이터가 있어야,제대로 항의라도 해볼수 있겠죠.

 

다시측정을 누르면 몇번이고 재측정을 할 수 있어서,평균값을 내기가 좋습니다.

 

인터넷속도가 느리다고 한탄만 하지말고,정확히 어느정도 느린지 알아보기에 딱 좋은 사이트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