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000회 노출당 수익 RPM
1000회 노출당 수익 RPM은 게재된 광고창이 있는 블로그,홈페이지등이 1000회 노출이 되었을때 발생되는 예상수익을 의미합니다. 즉 일 수만명의 방문자수를 자랑하는 블로그의 애드센스수익이 엄청나게 높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단 RPM은 실제로 발생되는 수익이 아니라,예상수입을 페이지조회,노출,검색횟수등으로 나눈다음 1000을 곱한값입니다.
예를 들면...
25회 페이지의 조회수에 따른 예상수익이 0.15달러라면 RPM은 6달러입니다.
45000회 노출에서 180달러 수입이 예상된다면 광고RPM은 4달러입니다.
즉 RPM을 이용해서 광고프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여러 채널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클릭률CTR은 광고에서 발생한 클릭수/검색횟수이며 1000회검색하여 클릭이 5회 발생하였다면 검색CTR은 0.5%가 되는것입니다.
자료출처:애드센스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