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애드센스 광고게재위치 설정과 유형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게재 위치 설정하기


애드센스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게 광고위치과 숫자등의 게재입니다. 애드센스의 규정이 까다로워서 자칫 광고창이 화면을 가리거나 의도적으로 광고창을 클릭하도록 유도하는등의 행위가 불법입니다. 경험자들의 말에 의하면 애드센스 광고규정위반시 계정이 아예 해지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계정해지되면 그동안의 수익도 모두 지급정지됩니다. 끔찍한 일입니다.



광고게재위치란 광고주가 게재위치 타겟팅을 통해서 광고를 게재하도록 선택할 수 있는 특정그룹의 광고단위를 의미합니다.


광고게재위치는 다음의 두가지방법으로 광고주에게 표시됩니다.


구글애드센스 시스템에 의한 자동생성된 광고위치


애드센스 네트워크 내 모든 게시자 웹사이트는 광고주에게 자동으로 광고를 타겟팅할 수 있도록 게재위치를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광고주가 해당 광고게재위치유형을 선택하면 웹사이트내에서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게시자가 광고위치를 지정


맞춤채널을 이용해서 광고게재위치를 게시자가 지정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사이트내 특정광고단위를 묶어서 광고주가 타겟팅할 수 있는 게재위치로 제공합니다. 같은 주제나 광고형식 또는 페이지위치에 따라서 맞춤채널 광고단위를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지정광고 게재위치를 타겟팅하면 광고가 게시자가 선정한 특정광고단위에만 게재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잘 하는 분들의 경험에 의하면 이러한 맞춤채널의 설정이 애드센스수익에 상당한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여러가지 용어와 수익제고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사실 초보들에게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그래도 고수들도 처음에는 초보였다는게 중요합니다. 


자료참조는 애드센스 홈페이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