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애드센스 클릭당 단가를 분석해보니

반응형

애드센스 수익이 나려면 클릭당 단가를 체크해야.....


애드센스를 이용하면서 cpc수익에 일희일비하는 날이 많아졌습니다. 결론적으로 참 맘대로 안되는게 애드센스 같네요. 수익에 좋다는 키워드를 함부로 사용하다보면 저품질로 날아갈 가능성도 높고 순수한 정보글만 써보면 방문자수도 안늘고 단가는 더더욱 낮아지는 악순환....


결론적으로 방문자수가 하루 수천명을 넘으면 모든게 해결되겠지만,그게 참 쉽지않습니다. 다행인것은 요즘에는 네이버블로그보다 티스토리가 좀 더 방문자수가 많아졌어요.





여하튼 알려진 고단가 애드센스 키워드들이 노출경쟁력이 높아서 초보들이 접근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고수들의 경우 자기만의 영역을 키우는 방향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라고 합니다. 물론 쉽지않습니다.


운용하는 블로그별로 애드센스 수익을 내봤습니다. 워낙 수익이 적어서 그저 아주 초보들만 보시면 좋겠네요.


 

페이지뷰 

클릭수 

클릭당 단가 

총수입 

 A

 10315

74 

0.344 

25.46 

 B

 7290

74 

0.249 

18.43 

 C

 4390

45 

0.688 

30.97 

 D

 2947

98 

0.117 

11.47 

 E

 1507

13 

0.31 

4.03 


위 표에서 보듯이 클릭수가 높다고 수익이 높은것은 아닙니다. D의 경우 클릭수는 가장 높지만 수익은 4번째에 불과합니다. 가장 높은 수익과는 1/3에 불과하네요.




이런식으로 한달두달 데이타를 쌓아가다보면 어느 블로그를 집중적으로 키워야하는지, 어느 포스트가 수익을 내는지도 통계를 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애드센스에서는 이처럼 무식한 분석이 아니라,엄청 전문적인 분석표를 무료로 제공해줍니다. 다만 초보가 보기에는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많더군요.





애드센스는 오래토록 운영하면서 포스팅을 꾸준히 하면 평균단가도 올라간다고합니다. 결국 두세달만에 고실적이 나오는 고수가 아니라면, 맘을 비우고 꾸준히 몇년을 운영한다는 각오로 해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사실 블로그를 운영하는게 오직 돈만을 좇는것은 아니기에 말입니다. 모두들 건승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