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애드센스 CPM광고란 무엇인가

반응형

애드센스 CPM광고란?


애드센스 CPM광고란 1000회당 노출비용을 의미하는 COST PER 1000 IMPRESSION의 약자입니다. CPM광고를 게재하게되면 광고가 1000회 게재될때마다 지급하려고 설정된 금액을 광고주가 특정광고위치에 게재하고 그 비용을 지급하게 됩니다. 블로거에게는 수익이 되는셈입니다.


웹게시자의 경우 CPM광고가 페이지에 게재될때마다 수익이 애드센스계정에 쌓입니다. CPM광고는 클릭지급당 비용을 구글이 경쟁입찰하여 가장 높은 금액을 써낸 광고주의 광고가 게재됩니다.


CPM광고는 이미지 뿐 아니라 텍스트광고도 가능하고 항상 복합게재위치 타겟팅을 사용합니다. CPM텍스트 광고를 확장해서 전체광고단위를 채울 수 있습니다. 확장된 텍스트광고는 광고형식 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애드센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