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하사담

탄핵심판 변론 촛불민심은 국민민심이 아니다

반응형

대통령 탄핵심판 2차변론에서 "촛불민심은 국민민심이 아니다" 발언 나와.....


새해들어서도 눈쌀 찌푸리게 하는 정치권뉴스가 계속 나와서 국민들을 지치게 하고있습니다. 마치 아수라판이 현실에서 증폭되어서 벌어지는것 같네요.


오늘자 박대통령 탄핵심판 2차변론에서는, 국민감정을 완전히 무시하는듯한 변호발언이 나와서 귀를 의심케 하고있습니다.


"촛불민심은 국민 민심이 아니다...." 이게 무슨 해괴한 논리일까요???


그럼 내가 본 광화문광장의 그 질서정연하게 외치던 국민들은 어느나라 국민들이었을까요??



진출처:민주당홈페이지


어둠은 빛을 가리지못한다고 했습니다. 촛불집회를 주도한 세력이 민주노총이라는 변호인단의 이야기도 대개의 국민들은 동의하기 힘들것 같네요. 


어느분의 SNS에서 촛불덕후들이 있어서, 국민들이 촛불집회를 멈출 수 없도록 계속해서 울화통을 일으키는 기름을 붓는것같다는말이 참으로 공감갑니다. 때문에 2017년 새해에도 촛불집회가 이어질것같은 예상이 듭니다.



이날 탄핵심판 2차변론에서도 50명의 시민들이 참여해서 대통령측의 변론을 듣고,일부 장면에서는 웃음이 터져나오기도 했습니다. 


새해에는 미국대통령이 새로 취임하고 국제경제도 격변할 염려가 높습니다. 국가경쟁력이 높아져야할때 내부정치문제로 이토록 국민들의 마음을 흐리게하는 정부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사진출처:민주당홈페이지


매일 검색순위상단을 고정적으로 맡아놓고있는 정치권이슈들이 더이상 보이지않았으면 하는 마음 간절합니다.


수많은 국민들이 지난 한해 천만명의 촛불로 민심을 보여줬는데도 불구하고, 국민민심이 아니라는 궤변은 더이상 통하지않는 시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