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포스트 제목 선정의 중요성

반응형

포스트 제목 선정의 중요성과 키워드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열심히 작성한 포스트가 상단노출되지않으면,여간 안타까운게 아닙니다.

 

나름 분석하고,자료를 수집해서 많은 사람들이 보길 기대했지만,상단노출이 안되면 헛수고 한 셈이죠.

 

특히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키워드선정과 제목선정에 좀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제목에 '꽃배달 서비스'로 블로그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1페이지를 점령한 블로그들중에서,네이버블로그는 보이질 않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포스트를 작성했지만,제목에 '꽃배달 서비스'가 들어간다면,첫페이지에 노출될 가능성이

 

아주 희박해집니다.그리고 포스트숫자가 너무 많습니다.

 

물론 2페이지,3페이지에서 네이버블로그를 찾을 수는 있지만,검색효용성을 따진다면,불리합니다.

 

이번에는 '꽃배달 추천'으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보이시나요?

 

첫페이지를 네이버블로그가 점령을 했네요.

 

즉 네이버에서 '꽃배달추천'으로는 네이버블로그를 열어놓았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성들여서 꽃배달 추천서비스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제목에 '꽃배달 추천'이 들어가게 작성하거나

 

세부키워드로 제목을 작성하는것이 상단노출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그런데 사실,'꽃배달 서비스'와 '꽃배달 추천' 과 관련된 포스트의 숫자들이 최소 6만에서 10만이 넘어가는

 

극악의 전투장입니다.

 

초보들이 접근하기에는 난이도가 너무 높아보이네요.

 

 

 

다시 '꽃배달 잘하는곳'으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전체 포스트의 숫자가 17,612건입니다.경쟁률이 많이 내려갔죠^^

 

 

'꽃배달 유명한곳'으로 다시 검색을 해봣습니다.

 

 

 

전체 포스트의 수가 2,600개입니다.노려볼 만한 제목선정입니다.

 

이상 블로그 키워드 및 제목선정의 중요성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