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내 몸을 지켜주는 건강한 음식 섭취방법

반응형

코로나 확진자가 결국 7 천명대로 올라섰습니다. 오미크론 변이의 영향으로 올 겨울 1만 명대까지도 예상된다고 하니까 각별히 건강관리할 때입니다.

 

내 몸의 건강을 지키는데는 면역력을 키우는 게 가장 좋습니다.

 

건강에 유익한 식품도 섭취방법이나 조리방법에 따라서 건강에 이로울 수도, 해로울 수도 있습니다.

 

특히 한국인이 좋아하는 국물요리의 경우 대부분 고추장.된장.간장.고추가루를 넣기 때문에 과도한 염분이 문제가 됩니다.

 

과도한 염분섭취는 고혈압을 가져오며 이로 인한 다양한 성인병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해야겠습니다.

 

가급적 국물요리를 먹을 때는 건더기를 건져먹고 국물은 먹지 않는 식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Photo by Dan Gold on Unsplash

 

 

그리고 장 건강에 좋다고 많이 드시는 요구르트의 경우에도 과도한 당분이 들어있는 경우가 많아서 고혈당. 비만. 혈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성분표에서 당분량을 체크해보고 자라나는 청소년에게는 일정량 이상을 먹지 않도록 합니다.

 

평소 꾸준히 먹어도 좋은 음식은 제철과일. 녹황 생채소. 흰살생선. 해조류. 견과류 등이 있으며 부족한 영양분이 걱정된다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비타민 정도가 좋습니다.

 

잘못된 건강정보로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정보의 홍수가 폐해가 되는 현상입니다. 대표적으로 적색 포도주가 심장 건강에 좋다고 하지만 습관적인 음주는 결코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먹는 음식과 건강한 식습관은 평생 건강을 지켜주는 지혜임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