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들수록 얼굴과 손에 검버섯,기미,주근깨가 심해집니다. 그때마다 병원에서 레이저치료를 하는데 비용부담도 있고,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재발하기때문에 참 난감하죠.
그래서 평소 비가오나 눈이오나 선블록을 빼먹지말고 충분히 바르는게 중요해요.
오늘은 바르는 검버섯,주근깨,기미치료제인 도미나크림의 사용기간과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도미나크림은 태극제약에서 만드는 아주 오래된 화장품형크림입니다.
어릴때 종종 어머님들이 바르는것을 보신분도 꽤 있을듯하군요.
전통있는(?)화장품 답게 모양이 정말 투박합니다.참고로 얼굴전체에 바르는 일반화장품은 절대 아닙니다.
검버섯,기미가 생긴 부위만 소량으로 매일 바르는게 좋습니다.
도미나크림 사용기간
통상 2달정도 사용해서 증상이 개선되지않으면 사용중지합니다.
처음 바르기전에 손목등에 미리 발라서 피부발진등이 심하지않은지 테스트합니다.만약 피부에 영 맞지않으면 바르지않는게 좋습니다.
2달정도 사용해서 증상이 개선된다싶으면,3~4달정도 더 사용합니다.
개인에 따라서 치료효과와 치료기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개봉후에는 적어도 6개월이내에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도미나크림 사용방법
도미나크림 사용전에 먼저 민감성테스트를 한 후,피부발진여부를 확인합니다.
약간의 붉은 증상,가려움은 괜찮으나,심한 발적이 생기면 사용중지합니다.
저녁에 세안후 기초화장(스킨+로션)을 하고나서 검버섯,기미부위에만 골고루 펴바릅니다.
바를때는 깨끗한 면봉으로 덜어서, 크림을 바르듯 문질러 바릅니다.
처음 일주일은 극소량으로 시작해서,점차 적당량으로 늘려갑니다.
크림을 바른 상태에서 형광등,전자기기의 불빛에는 영향을 받지않으니 염려하지않아도됩니다.
아침에는 약성분이 남아있지않도록, 깨끗이 세안합니다.
자외선에 의해서 색소침착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외출시 꼭 썬크림을 충분히 바릅니다.
가급적 태양노출을 자제하고 모자,양산등으로 자외선 직사광선을 피합니다.
사용중에 내용물이 갈색으로 변하는것은 안전성에 영향을 주지않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여름철에는 가급적 냉장보관합니다.
검버섯때문에 레이저치료도 해봤지만,1년정도만 지나면 재발하더군요. 그리고 레이저치료비용은 건강보험도 해당되지않아서 고가입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을 먹고,스트레스를 피하고 도미나크림등으로 보완치료를 하는게 좋을듯합니다.
다만 도미나크림을 바른다고해서 눈에 띄게 피부가 원래색으로 돌아가는일은 없습니다^^
가격대는 동네약국보다는 종로등 대규모약국거리가 조금 저렴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