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정책위반이 많은 사례와 올바른 대응방법 알아보기
애드센스는 Google에서 운영하는 매칭광고서비스로써, 블로거나 사이트 운영자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광고주는 구글을 통해서 광고를 런칭해서 서로 매출에 대한 수익과 광고클릭에 대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세계 최고의 검색사이트인 구글의 사업파트너로 일하는 느낌이 들어서 많은분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수백만명 이상이 참여하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비슷한 광고시스템으로는, 네이버블로그의 애드포스트가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시작하기위해서 계정승인을 받는것도 어렵지만, 계정승인(광고를 게재하도록 허락받는 절차)을 받았어도 운영을 잘못하면 즉각적인 제재를 받게됩니다.
심한경우 그달의 수익을 고스란히 날리는, 불상사도 생길 수 있으니 정말 주의해야합니다.
애드센스 정책위반이 가장 많은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표적인 애드센스 정책위반사례 8가지
즉 저작권 위반자료, 광고레이아웃이 의도적으로 클릭을 유도하는 경우, 성적인 문구, 잘못된 제목으로 된 포스트, 성적인 콘텐츠, 폭력적 콘텐츠, 부자연스러운 시선끌기와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을 벗어난 경우는 모두다 애드센스 광고정책 위반입니다.
예를 들어서 광고창 주변에 화살표를 표시한다거나,클릭을 해보라는등의 글이나 이미지를 표시하여 광고클릭을 유도하였다면 정책위반인 셈입니다.
게시자가 정책위반광고를 게재하면 구글로부터 경고메일이 날아옵니다. 위반사항을 찾아서 즉시 해당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수정하면 됩니다.
다만 정책위반의 범주가 너무 광범위하고 모호한 경우도 많아서, 수정이나 삭제에 애를 먹는 블로거들이 적잖습니다. 그러니 아예 처음부터 위의 정책위반사례를 숙지해서 위반을 하지않도록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애드센스광고를 오래토록 유지하면서 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애드센스에서는 다음과같이 공정한 유지방안을 제시하고있습니다.
애드센스광고 제대로 운영하는 방법
애드센스는 사실 하는분도 주변에서 찾기힘들고, 오래토록 유지하는 경우도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들만의 리그에서도 남부럽지않은 수익을 올리는 블로거나 사이트운영자들이 있습니다.
애드센스에 관심이 있다면 관련서적이나 관련까페도 많으므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창구는 많습니다. 저역시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구글이 망하지않는한 계속 연구해 볼 생각이랍니다. 모두들 건승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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