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은 임신을 확인하고 임신22주이내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숙아의 출산이 많아지고 인큐베이터 비용이 만만찮기때문에 임신확인후 태아보험을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태아보험이 각광을 받는 까닭은 적은 비용으로도 아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병원비부담을 덜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기때문입니다. 태아보험은 태아보장과 관련된 특약을 통해서 선천성기형이나 입원비, 수술비, 저체중아의 인큐베이터비용을 보험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태아보험이 준비되지않았을 경우, 수백만원이상의 병원비가 들 수 있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다행히 임신중에 가입을 하면 되고, 생보사 및 손배사에 모두 가입할 수 있고 가능한 여러가지 특약을 넣어서 종합적인 보장으로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보험상품을 선택할때는 만기환급형인지 , 순수보장형인지도 꼼꼼이 따져야 합니다. 다만 보험의 순수목적을 고려할때는 순수보장형으로 해서 매달 내는 보험료부담을 줄이는게 좋습니다.
특히 설계사가 자신의 수입을 고려해서 여러가지 특약을 많이 넣고 보장범위를 늘리는대신, 보험료부담을 높여버리면 유지하는게 어려워서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절대 그렇게 하면 안됩니다.
자녀의 출산전에는 태아보험으로 리스크를 대비하고, 출생후에는 성장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질병이나 사고를 대비하고 성장후에는 교육비등의 여러목적으로 보험을 활용하는것도 주요한 재테크라고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