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하사담

안전운전을 위한 봄철 자동차 관리요령

반응형

안전운전을 위해서 필요한 봄철 자동차 관리방법을 알아봅시다.


정기적인 차량점검 외에도 봄,여름,가을,겨울철에 수시로 자동차 점검을 하는게 좋습니다. 미처 몰랐던 차량의 이상유무를 확인해볼 수 있고 오래토록 차량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타이어교환 체크하기


따스한 봄날이 되면, 겨우내 사용했던 스노우타이어를 일반타이어로 교체하는게 좋습니다. 타이어교체는 대각선 방향으로 하고, 낡았다면 앞바퀴부터 교체합니다. 그리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휠발란스도 체크해보고 핸들도 교정하여야 편안한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내외부 및 하부세차 하기


겨울에는 도로에 염화칼슘이 도포되어있어서, 주행중 차량하부에 들어붙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하부의 부식원인이 될 수 있어서 차량하부세차도 하는게 좋습니다. 가능하면 전문적인 카세차장을 이용해서 전체적인 세차를 꼼꼼이 해둡니다. 


전기계통등 점검해보기


겨울철에는 전기소모가 많아서 배터리의 성능이 저하되었거나, 기타 주요 케이블에 동결후 해동등으로 인해서 손상이 있을수 있으므로 전체적으로 점검해봅니다. 전기장치는 자동차 주행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므로 사업소등을 방문해서 점검해봅니다. 




차량관리에 따라서 수십만킬로미터를 운행한 차량도 생생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차를 뽑고 기름넣고 운행만 하다보면 차량의 상태가 제대로 유지되지않을 수 있습니다. 본인과 가족의 안전을 위해서 평소에 차량관리에 정말 많은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