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애드센스 동영상광고 달기 어떻게 할까요

반응형

애드센스 동영상광고를 게재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연초부터 애드센스 단가가 너무 낮아서 고민이 많습니다. 애센단가는 광고유형별, 사이트별로 편차가 너무 차이가 나서 일목요연하게 정의하기는 불가능합니다.


보통 텍스트광고의 단가가 0.01$부터 몇$까지 들쑥날쑥입니다. 그런데 동영상광고의 경우 1클릭에도 수십달라를 호가하는 경우도 있다고합니다. 사실 저는 경험해본적은 없습니다.


애드센스 동영상광고도 여러가지 광고종류중 하나입니다. 다만 광고주입장에서 광고효과를 극대화해야하기때문에, 사이트의 방문자수등을 고려해서 장착되는걸로 보입니다. 이또한 복불복이어서 블로거가 인위적으로 조절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동영상광고를 띄우려면 적어도 수천 수만명이상의 일방문자가 고정적으로 들어와야만 가능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이트나 블로그내에서 동영상광고는 정지된 이미지로 보이고 이미지를 클릭하거나 재생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광고가 돌아가기 시작합니다.  광고가 재생되는동안 사용자가 표시url을 클릭하거나 광고를 클릭하면 노출1회로 집계됩니다.


▶내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동영상광고를 게재하기위한 두가지 조건입니다.


①구글이 지원하는 동영상광고형식을 사용합니다.

②광고단위가 텍스트와 이미지 둘다 게재하거나 이미지광고만 게재하도록 설정해야합니다.


▶게재되는 동영상광고의 크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리더보드(728X90)

스카이스크래퍼(120X600)

수평형 스카이스크래퍼(160X600)

작은 정사각형(200X200)

큰 직사각형(336X260)

직사각형(300X250)


동영상광고수익은 1클릭당, 또는 1000회 노출당 수익이 발생하고 클릭당 방식의 경우 유효클릭 후 광고주 웹사이트로 이동하여야만 수익이 발생합니다. 노출방식은 1000회 노출되면 수익이 발생합니다. 


애드센스 유저까페에서 동영상광고 수익을 경험한 분의 글을 보면,한번에 27$정도의 수익이 발생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통상 텍스트광고의 광고단가가 0.3$정도라면 약 90배정도의 수익차이가 나는셈입니다. 어마어마한 차이를 보여주는군요.


애드센스는 누적된 포스팅과 경험, 다양한 시도, 폭발적인 방문자, 키워드선점등 여러가지 요인이 하나도 빠짐없이 조화되어야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장의 수익을 위해서 애드센스를 시작하는것은 절대로 권유하지않습니다. 다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느정도 힘을 줄 수 있는 도구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해진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