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금융자격증 시대 AFPK와 CFP를 알아보자

유수의 대학을 졸업해도 취업의 관문은 좁기만 합니다. 막연히 학점관리를 하고 졸업하면 취업이 되는 시절은 이젠 전설이 되버렸습니다. 대학입학과 동시에 학점관리 뿐 아니라 영어 중국어 그리고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는게 취업의 비법입니다.



특히 금융권 취업을 노린다면 AFPK나 CFP를 도전해볼만 합니다.


사실 AFPK와 CFP는 은행,보험사,증권사등에서 근무하는 경우 많이 따고있고 잘나가는 보험설계사중에서도 취득자가 상당히 많습니다. 우선 개념정리부터 하자면 AFPK를 따고난 후 CFP를 딸수있습니다. 


현재 금융권종사자라면 거의 대부분 금융자격증을 갖고있습니다. 그것도 한두개가 아니라 딸수있있는한 모두 도전을 하고있습니다. 


그러므로 취업준비를 위해서 이러한 금융자격증공부는 입학과 동시에 준비하는것도 좋습니다.


특히 CFP는 국제공인자격증이므로 여러가지 취업가산점이 붙을 수 있고, 금융권관련한 독립적인 업무를 할때도 괜찮은 스펙이 된답니다.


AFPK와 CFP 모두 전공과 상관없이 준비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비전공자여도 상관없습니다. 공대생도 자격증 취득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잘 알려진 인터넷강의업체를 통해서 공부할수도 있고, 학원에 가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동료들이 퇴근하면 관련학원에 다니면서 AFPK CFP 수업을 들으러가는걸 보곤했습니다.


저도 그때 따놓을걸 하고 후회도 했지만, 다행히 나이제한없이 응시할 수 있으므로 저처럼 늦었더라도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금융권자격증에는 이외에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증권투자권유대행인, 은행텔러, AFPK 및 CFP ,재무위험관리사, 신용분석사, 신용관리사, ALCPA,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증권투자권유대행인, 투자자신운용사, 외환관리사, 변액보험판매관리사, 종합자산관리사, 펀드투자상권유대행인, 금융투자분석사, 기업자금관리사, IFRS관리사


정말 많은 금융관련 자격증이 있군요. 실무와 결합해서 필요한 자격증이 있고, 취업을 위해서 준비하는 자격증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진로와 직무에 맞는 자격증을 검색해보고 취득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