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cpa 근황이 논란입니다.
우선 리더스cpa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이 대다수일거예요. 간단하게 말해서 제휴마케팅 원조회사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초창기 제휴마케팅을 할때 본사에 찾아가서 강의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 괜찮았던 기억...
여하튼 요즘 리더스cpa가 시끄러운가 봅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수익금정산이 늦어지는건지 아예 안되는건지 모르겠지만 게시판이 뜨겁습니다. 전 수익이 미미해서 타격은 없지만 제휴마케팅 고수들의 수익은 엄청나거든요.
아마도 9월부터 조짐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리더스cpa의 경우 달마감 후 익월 그러니까 다음달 15일 정산예요. 즉 11월 15일에 정산날인데 이때까지 문제가 해결되지않으면 안되겠죠.
리더스cpa는 정산주기를 당겨야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을것 같은데...왜냐하면 다른 제휴마케팅회사들은 주간마감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마케터 입장에서도 주간마감을 해주는곳을 선호할 수 밖에 없죠.
리더스cpa는 제휴마케팅 외에 스테이크라는 독특한 수익구조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스테이크 홈페이지에는 아래와같은 안내문이 있더군요.
그럼 스테이크가 뭘까요?
마치 빗썸이나 업비트 코인시세판을 보는것 같네요. 요게 홈페이지 들어가보면 자세하게 설명은 되어있는데 전 이해가 잘 안되더군요.
여하튼 새로운 수익모델로 만들었던 스테이크에서 문제가 발생한게 아닌가 조심스럽게 의심해봅니다. 뭐 아닐수도 있구요.
리더스cpa 문제가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혹시라도 여파가 다른 제휴마케팅회사에도 미치는것은 참 불행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