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애드센스 광고배치의 중요성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배치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음과같은 권장사항이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달아놓고 수익창출이 잘 안되는 이유중의 하나가 잘못된 광고배치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광고배치에 대해서 아주 엄격한 규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설마 하고 광고배치규정을 어기면 바로 계정정지가 될 수 있어서 아주 주의해야합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해야합니다.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의 입장에서 시야를 방해하지않게 광고창이 배치되어야합니다. 때문에 사용자가 보기쉬운 모양으로 배치하는게 수익제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래는 애드센스에서 제시하는 광고배치의 바른 모습과 좋지않은 모습의 사례입니다.



광고창과 콘텐츠가 분리되어야 합니다.

즉 내가 쓴 포스트와 광고창이 교묘하게 겹치거나 의도적으로 광고클릭을 유도하는 모든 행위가 금지됩니다. 그래서 광고와 이미지가 나란히 배치되면 안됩니다. 더불어서 광고형식과 동일한 콘텐츠도 광고주변에 배치되면 안됩니다.


간혹 사이트 제목 아래에 바로 광고창이 꽉 차게 나오거나, 특히 모바일에서 광고창이 전면을 차지하는것은 금지사항입니다. 사용자에게 오해를 살 수 있는 라벨과 제목사용은 피합니다. 광고단위는 광고, 또는 스폰서링크로만 라벨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한페이지에 너무 과도한 광고게재는 안좋습니다. 현재 페이지당 광고갯수를 제한하는 조항은 삭제되었지만 과도한 광고는 자제해야합니다. 그리고 많은 광고게재는 CPC를 극도로 떨어뜨릴 수 있어서 수익율이 급락합니다.


애드센스를 시작하면 가장 고심을 하는게 광고창배치,스킨,반응형,모바일에서의 광고크기등 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적잖은 고수들의 사이트는 글의 퀄리티에 훨씬 더 많은 고심을 하는게 보입니다. 그러므로 애드센스 광고규정을 지키는 수준에서 글의 퀄리티를 높이는데 더 많은 노력을 하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