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손목닥터 9988 조인스핏 JoinsFit 한 달 사용해 본 후기입니다. 서울시 손목닥터 9988은 "99세까지 88 하고 건강하게 살자"라는 모토로 실시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이고 스마트워치를 무료로 제공받습니다. 제공되는 스마트워치 중 현재 수급이 잘되는 기종은 조인스핏입니다. 조인스핏을 한 달 사용해 본 후기는 "괜찮다, 만족한다'입니다.
손목닥터9988 조인스핏 사용후기
값비싼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와 비교할 제품은 아니지만 조인스핏의 경우 기본적인 건강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수면체크, 산소포화도, 심박수, 스트레스지수를 실시간으로 체크해 주고 워킹수도 체크해 줍니다.
방수도 돼서 간단한 세수, 샤워할때 일부러 스마트워치를 벗지않아도 되서 편리합니다. 완충하면 대략 8일에서 10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다양한 건강도를 체크해 줍니다. 저의 경우에는 수면체크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잠을 푹 자도 늘 피곤했는데 알고 보니 숙면시간이 짧아 서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건강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하는 분에게도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갑자기 스마트워치 알람이 떠서 살펴보니까 내 스트레스지수가 급격히 상승했다는 알림이었습니다. 당시 고객상담으로 많이 지쳐있었는데 그걸 조인스핏이 캐치했었나 봅니다.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손목닥터9988 신청하기
제한된 숫자의 인원만 손목닥터9988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지만 지금도 신청하면 대부분 선정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제 주변과 가족들에게도 적극 권유해서 신청해 보라고 했더니 시간은 걸렸지만 3주 정도 후에 모두 선정이 되어서 조만간 조인스핏을 받는다고 합니다.
건강을 잃으면 모두를 잃는 것이라고 하죠. 매번 건강관리한다고 다짐은 하지만 여전히 담배를 피우고 과음하고 야근에 시달리는 당신이라면 지금 손목닥터 9988 신청해 보세요.
간단한 스마트워치 한 개를 손목에 차는 것이지만 내 건강에 대한 관심을 조금이라도 더 기울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아서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