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 원으로 일주일간 장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장 건강을 위해서 유산균 엄청 먹었지만 이보다 더 싼 가격에 효과 좋은 시래기나물볶음을 소개합니다. 시래기는 무청을 말려놓은 것을 의미하고 우거지는 배추를 말려놓은 것을 의미하죠. 하지만 넓은 의미에서는 우거지도 시래기에 포함됩니다. 시래기의 효능을 살펴보고 시래기나물볶음 만드는 간단한 방법도 살펴보겠습니다.
시래기나물 효능
시래기는 비타민C와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 칼슘, 비타민K, 베타카로틴, 철분, 다량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무청을 그냥 먹는 것보다 시래기로 먹을 때 효능이 몇 배나 더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래기를 먹으면 항암작용을 하고 눈건강에 좋으며 빈혈, 노화 예방, 피부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특히 시래기는 변비에 아주 특효입니다. 오랫동안 묵은 변 때문에 고생하면 피부가 칙칙하고 푸석해지는데 시래기를 먹으면 숙변이 다 나와서 아침마다 변기에 누런 아나콘다를 낳을 수 있습니다. 변비로 고생하는 분은 아그밀 등 변비 약보다 차라리 시래기 드시면 훨씬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내 숙변을 제거하고 혈관의 나쁜 노폐물을 바깥으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혈관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고혈압 있는 분들 시래기 드시면 혈압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변비때문에 고생을 하다가 시래기를 먹으면서 효과를 톡톡이 보았습니다.
시래기나물 먹는 방법
시래기는 무청을 잘 씻어서 말려서 먹습니다. 그런데 이런 과정을 도시에서 사는 분들은 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마트에 가서 말린 시래기를 구입해서 조리해서 먹으면 됩니다. 펀치볼 시래기라고 해서 강원도산 제품은 가격도 상당히 높습니다.
저의 경우엔 시래기를 한봉지씩 삶아서 포장 판매하는 제품을 구입합니다. 해썹 인증된 시래기 한 봉지가 동네 마트에서 2600원~3000원 정도 합니다. 한 봉지 사서 볶아먹으면 적어도 보름은 넉넉히 먹을 수 있습니다.
시래기나물볶음은 간단합니다.
시래기 한봉지를 물에 한 시간 담가놓습니다. 한 시간 담가서 먹으면 괜찮은데 좀 더 연하게 드시려면 한번 더 삶으시면 됩니다.
시래기를 꼭 짜서 물기를 없애고 큰 볼 그릇에 담아놓습니다.
된장 한스푼
간장 한 스푼
설탕 반 스푼
소금 반 스푼
들기름 두 스푼, 또는 참기름 두 스푼을 넣고 조물조물 섞습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시래기나물을 넣고 약불에 30분 정도 볶습니다. 시래기 나물이 탈것같으면 약간의 물을 첨가해도 좋습니다. 시래기나물을 볶는 이유는 쉽게 변하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잘 볶은 시래기나물에 깨를 뿌려서 반찬통에 담아놓고 냉장 보관하고 끼니마다 먹습니다.
위와 같이 시래기 한 봉지를 2600원에 사서 볶아놓았습니다. 기타 부속재료 400원어치 더해서 3000원 정도 가격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시래기나물을 한 번에 많이 먹지 못하기 때문에 이 정도 양이면 보름은 충분히 먹습니다.
아침마다 배변활동이 원활해지고 아나콘다를 만나는 느낌은 상쾌 그 자체입니다. 아나콘다가 징그러우면 커다랗고 노란 밤고구마 하나씩 만든다고 생각해보세요.
잘 먹고 잘 싸는 게 건강의 비법이랍니다. 그런 의미에서 시래기나물을 먹는 것은 보약 중의 보약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