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1인가구 "혼자 병원 갈때 동행 매니저와 함께" 병원동행서비스 대상, 이용요금, 신청방법

한국에서 향후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할지도 모르는게 1인가구라고 합니다. 더이상 결혼도 안하고 출산도 하지않다보니 기하급수적으로 1인가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1인가구가 지금처럼 급격히 늘어나는것은 사회안전망 차원에서도 상당한 위험한 요인입니다. 가장 문제가 되는게 나이든 1인가구입니다. 그래서 정부의 복지대책의 우선순위가 다자녀 뿐 아니라 1인가구에도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나이많은 고령의 1인가구는 더욱 안전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병원에 갈 일이 있을때 누군가 같이 가주는것과 혼자 가는것의 차이는 엄청납니다. 서울시는 청년, 중장년, 노인 1인가구를 위한 병원동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인가구 병원동행 서비스는 1인가구 또는 병원을 이용하려는데 도움이 필요한 시민을 지원합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7시부터 저녁8시까지이고, 주말이용은 사전 예약된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교통비는 본인 부담하고 이용요금은 시간당 5천원입니다.1인가구 병원동행 서비스 신청은 ☎1533-1179번으로 하시면 됩니다. 병원출발부터 귀가까지 동행 매니저가 안전하게 책임지고 동행해드립니다.

 

그리고 익숙하지않은 병원 원무접수부터 진료 검사 수납 조제까지 동행매니저만 믿고 안전하게 병원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심지어 혼자는 힘든 내시경 검사도 동행매니저가 도와드리기때문에 1인가구여도 병원 가는데 걱정을 크게 덜 수 있게되었습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1인가구라면 누구든지 병원동행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니까 전화번호를 기억해놓고 필요할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