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2022 계절독감 경보 발령, 9월21일부터 독감백신 접종 시작

올 겨울 독감 유행 주의보가 발령되었습니다.2019년 이후 처음으로 인플루엔자 독감 유행이 예상된다고 질병관리청이 고지했습니다. 코로나때문에 독감에 신경쓰지 못했는데 올해는 독감백신을 맞아야 합니다. 특히 임신부, 어린이, 고령자는 독감 인플루엔자에 취약하기 때문에 백신접종일자에 맞춰서 병의원이나 보건소를 방문해서 접종을 완료해야 합니다.

 

 

2022 인플루엔자 접종대상과 접종일자는 아래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2 인플루엔자 접종대상 접종일자

 

2022 인플루엔자 접종, 계절독감 접종대상 접종일자

올해 인플루엔자 독감과 코로나19가 동시에 걸리는 트윈데믹에 대한 염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지난 2년간 코로나 때문에 잠잠했던 인플루엔자 계절독감의 유행을 경고했습니다.

aimtot.tistory.com

 

질병관리청은 16일 전국에 인플루엔자 독감, 계절독감의 유행을 경고하고 9월21일부터 순차적으로 독감백신 접종을 권유했습니다. 무료접종대상은 위 글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올해 독감 경보는 코로나19이후 무려 3년만에 처음입니다. 경보일자도 예년에는 11월에서 12월사이였으나 올해는 9월16일로 경보발령을 하였습니다.

 

올 겨울 독감 유행과 더불어서 코로나까지 유행하는 더블데믹 상황이 되면 노약자, 임신부의 건강을 크게 해칠 수 있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4차 코로나백신을 권장하고 있고 독감백신까지 접종을 마쳐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의 위험성 때문에 4차 접종률은 크게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올 겨울 인플루엔자 경보가 발령되었기 때문에 적어도 독감백신은 꼭 맞는게 좋습니다.

 

무료접종대상 외 연령대의 경우도 독감으로부터 안전한 나이가 아니므로 자기비용을 내서라도 올해는 독감4가백신을 맞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전년도까지 3가, 4가 백신 중 선택했지만 올해는4가백신이 세계 권장사항입니다.

댓글